Context-Aware Recommender System
01. Context?
Context : 상황을 설명하는 특징적인 정보(맥락)
- 맥락을 이해하는 것은 유저의 상황을 이해하는 것과 같다.
- 위치, 시간, 판매자 정보, 대표 키워드, 태그 등을 맥락으로 활용 가능하다.
- 맥락 정보를 Explicit하게 또는 Implicit하게 얻을 수 있다.
Context-Aware Recommender System : 맥락을 이해한 추천 시스템
- 유저와 아이템의 단순 상호관계 파악뿐만 아니라 상황 정보도 포함한 추천시스템
- 적절한 맥락 정보로 filtering을 할 수 있다.
예시
- 뉴스 추천 : 유저의 성향, 뉴스 컨텐츠의 유사도 + 요일 정보
- 장소 추천 : 유저의 취향, 과거에 선택했던 아이템 + 해당 장소에 가고자 하는 시간
02. Context-Aware Recommender System

Model Structure
기존 방법은 rating이 user x item으로 2차원이었지만, Context-aware 모델은 rating에 context도 포함되어 3차원짜리 ratings cube가 만들어진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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